본문 바로가기
주식정보

산업재 역대급 실적 피팅분야 태광, 하이록코리아, 비엠티 주가 전망

by 돌담처럼 2023. 3. 4.

산업재 업종을 살펴보면 작년 업황이 좋아 수주잔고가 늘고 있으며 역대급 수출로 영업이익률이 본격적으로 개선되고 있는 피팅분야 태광, 하이록코리아, 비엠티, 디케이락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산업재 기업들은 강한 수요에도 원자재 가격의 급격한 상승으로 인해 수차례 인상을 했지만 전가하지 못했고 중국의 코로나 봉쇄로 락다운이 예상보다 길어지면서 부품 수급에도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이러한 영향으로 영업이익률은 매우 부진한 상황이었습니다. 다만 올해부터는 정반대의 상황이 나타나고 있으며 영업이익률 상향에 대한 시그널이 여러 업체들의 컨퍼런스콜에서 언급되고 있습니다.

 

피팅과 밸브의 주된 전방 시장은 에너지, 가스, 화학, 유틸리티, 수처리입니다. 전방 시장별 업황에 대한 회사의 관점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 중동 투자 지속
  • 신재생 투자 증가 수혜
  • 수처리 기술(물부족)

 

역대급 실적 피팅, 밸브분야

  1. 산업재 사이클
  2. 피팅분야 수출 역대급 성장
  3. 하이록코리아
  4. 태광
  5. 비엠티

 

1. 산업재 사이클

미국 정부가 재정을 확대하면서 공공 프로젝트가 크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다양하게 쏟아붓는 재정으로 인해 미국 기업들 중 특히 산업재 기업들이 호실적에 반영되고 있는 중입니다.

 

WTI 기준 유가와 원자재 가격이 과거 대비 나쁘지 않은 수준이라서 글로벌 에너지 메이저들은 에너지 관련 투자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미국, 남미, 동남아, 등지에 있는 리튬, 석탄, 구리 등 광산 기업들도 마찬가지입니다.

 

원자재 투자 사이클 또한 호황으로 접어들면서 산업재 기업들이 고스란히 수혜를 받고 있습니다. 이런 전통적인 에너지뿐만 아니라 태양광, 풍력, 신성장 인프라 투자 확대도 산업재 기업들 호황에 기름을 붓고 있습니다.

 

대규모 태양광 프로젝트가 시작되면 엄청난 전력 인프라가 같이 들어가야 하며 국내 증시에서도 수혜를 볼 수 있는 기업들에 대한 관심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반응형

 

2. 피팅분야 수출 역대급 성장

산업재 업종 중에서 피팅분야가 가장 주목되는 점은 밸류에이션이 무척 싸다입니다. 이런 종목들이 업황이 좋아지고 있는 글로벌 트렌드 속에서 추가적인 긍정적 흐름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피팅분야, 2022년 연간 실적

종목 매출액 영업이익 이익률
하이록코리아 1700 288 16.94%
태광 2470 409 16.57%
비엠티 1373 256 18.64%

 

3. 피팅, 밸브

피팅은 풍부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모든 산업 분야에서 사용

 

밸브는 해양이나 발전소와 같은 가혹한 설치조건에서도 충분히 견딜 수 있는 내구성은 물론 높은 안전성과 신뢰성을 요구

 

주요 포트폴리오

산업재용 피팅, 밸브
산업재용 피팅, 밸브 [출처:하이록코리아]

 

 

4. 하이록코리아

하이록코리아 기업은 국내 피팅사 중 해양 부문(조선 제외)의 매출 기여도가 25% 수준을 기록하면서 국내 상장 피팅분야에서 가장 높은 비중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 국내 조선사들의 해양플랜트 수주에 따라 가장 높은 수혜 기대
  • 올해 2건의 물량 수주, 꾸준한 물량 수주 기대

 

반도체 부문 반도체 장비 투입 시기는 지연될 수 있으나 삼성전자의 테일러시 투자 등 고려 시 안정적 매출 기대되고 있습니다.

 

5. 태광

태광 기업은 2022년 수주는 2600억 원가량이었으며, 2023년 수주는 3000억 원 내외를 전망하고 있습니다. 피팅의 평균 공사기간은 3~4년 동안 분할로 발주로 진행됩니다.

  • 2021~22년 신규 수주 물량, 최소한 2025년까지 이어질 전망
  • 조선소 LNG선 물량 확대
  • S-Oil 사힌, 카타르 대형 프로젝트 대기

 

국내 건설사 및 조선사의 프로젝트는 태광과 경쟁사가 등분해서 가져가기 때문에 해외 피팅사와의 경쟁이 없어 수익성이 좋습니다.

 

6. 비엠티

비엠티 기업은 반도체부문에서 매출이 50% 이상 발생하고 있습니다. 주요 고객사는 삼성전자, 하이닉스이며 점차적으로 LG디스플레이 등으로 확대하고 있습니다.

 

1,2 공장 확장에 따른 매출과 캐파 확대로 1500~2500억 원으로 확대되면서 2023년이 본격적인 매출 확대의 원년이 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반도체 부문의 꾸준한 매출 기반으로 수소, LNG, 2차 전지 등 관련분야 확장 중으로 기대감은 높아지고 있습니다.

 

태광, 하이록코리아, 비엠티 올해 주가 차트
산업재 피팅,밸드 기업 주가 흐름 [출처:Google 금융]


경기침체 우려로 하락하는 흐름이 이어질 수 있지만 유가 변동에 부침 없이 석유 화학 플랜트 투자를 계속해야 하기에 풍부한 수주를 바탕으로 공급자 우위 시장을 이어가며 실적도 꺾이지 않을 것으로 전망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자료

중국 모멘텀을 보유한 희림

농기계 트랙터 해외 수출 증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