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정보

K-배터리 전구체 양극재 대장 에코프로비엠 주가 전망

by 돌담처럼 2021. 11. 7.

올해 글로벌 전기차 판매량 600만 대를 기록하면서 2차 전지 전구체 배터리 양극재 선두에 있는 에코프로비엠 기업의 주가 전망에 관하여 상승할 수 있는 기대치와 실적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코프로비엠

 

기업 개요

 

2016년 에코프로에서 전문화를 위해 물적분할을 해서 에코프로비엠이라는기업으로 하이니켈 양극소재 제품을 개발하여 양산화에 성공하면서 세계 1위 양극소재 부분에 선두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양극화 물질은 리튬이차전지의 충전용량과 수명을 결정하는 핵심소재이며 전구체는 양극재를 합성하기 전 단계의 중간 제품으로 성능과 가격, 품질을 결정하는 중요한 소재 전문 기업으로 ESG 경영체계를 확립하여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계열사

 

사업 전문화를 위해 계열사를 세분화하면서 2차 전지의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에코프로비엠 고용량 양극 소재 전문 기업
에코프로에이치엔 대기오염에 관련된 친환경적인 기업
에코프로지이엠 전구체 전문으로 도약하는 기업
에코프로이노베이션 리튬 소재 선두 기업
에코프로에이피 산업가스 생산 전문기업
에코프로비엠 삼성SDI 합작하여 설립, 양극소재 제품 생산 

 

출처 : 에코프로비엠

 

2017년부터 배터리 100만대가 생산되었으며 2025년부터 폐배터리가 발생되는 시점이 오면서 리사이클링 산업분야가 부각이 되었고 에코프로비엠의 계열사인 에코프로비엠 씨엔지 폐배터리에서 주요 금속을 회수하여 다시 배터리 소재로 재활용할 수 제련 기술을 자체적으로 보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반응형

 

하이니켈 배터리

 

테슬라의 LFP 배터리에 관심이 많아지면서 대기업들도 생산을 하기 위해 연구개발을 하고 있지만 개발이 완료되기까지는 2~3년의 소요시간이 필요로 할 것으로 전망이 되고 있습니다.

 

전기차에만 배터리가 사용되는것이 아니라 향후 로봇, 첨단기기, UAM에도 들어가야 하는 부분이며 LFP 배터리보다 고성능 하이니켈 배터리 사용가치가 더 높기 때문에 악재의 사항으로 볼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전기차의 전체 비용중 40%가 차지하고 있는 부분이 배터리이며 배터리에서도 가장 많이 사용되는 것이 양극재이기에 노하우가 많은 에코프로비엠 기업의 전망은 상당히 매력적으로 보입니다.

 

주가 전망

 

11월5일 신고가를 갱신한 에코프로비엠(+9.28%) 기업은 금용 업계에서 유럽에 추가로 증설되는 것과 미국 신규 시장 계획에 따라 이익이 개선할 것으로 전망하면서 컨센서스의 목표가를 40%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제공처 직전 목표가 목표가
KB증권 500,000 580,000
NH투자 480,000 800,000

 

기후위기 문제로 이산화탄소 감축 정책은 다방면으로 시도될것이기에 배터리 분야도 좋지만 인프라가 구축되면 사용을 편리하기 위한 충전시설과 더 나아가 고속충전, 무선충전 기술을 보유한 기업도 알아보고 폐배터리 리사이클 분야에 관심을 가지면 좋을 것으로 필자는 생각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