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정보

NFT 전자결제 선두주자 갤럭시아머니트리, 다날 주가 전망

by 돌담처럼 2021. 11. 10.

"NFT 가상자산은 자산이 아니다"라고 금융위원회에서 발표 후, NFT의 거래소 전자결제 선두주자 갤럭시아머니트리, 다날 기업에 집중되고 있는 이유와 향후 주가의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아 머니트리(+29.81%), 다날(+6.61%) 기업의 상승 이유

 

  1. 암호화폐에서 현실로
  2. NFT는 세금 과세에서 자유로워짐
  3. 핀테크가 재테크

 


 

1.암호화폐에서 현실로

 

암호화폐는 시세차익 투자수단의 가치를 가지고 있으며 기업의 새로운 사업수단으로 변화하면서 자신들의 비즈니스에 맞는 모델의 암호화폐를 적용하고 비트코인보다 사용이 편리한 핀테크를 활용하여 현실로 반영시키고 있는 과정 속에 있다고 필자는 생각합니다.

 

  • 장점 : 새로운 수입구조를 만들수 있는 수단으로 변화되고 있음
  • 단점 : 변화에 적응하는 단계이기에 수입구조의 차별화

 

2. NFT는 세금 과세에서 자유로워짐

 

NFT : 대체 불가능한 토큰 (블록체인의 기술을 활용하여 고유의 인식 값을 부여하여 희소성을 가지는 디지털 자산)

블록체인 : 가상 화폐를 거래할때 복제와 해킹을 막기 위한 기술

 

금융위원회에서 NFT의 가상자산은 자산이 아니라는 해석의 발표가 나오면서 내년 1월 1일부터 가상자산 투자수익의 세금 부과 정책에서 NFT는 제외가 될 것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 장점 : NFT 거래시 세금이 없으므로 이익 창출이 극대화
  • 단점 : 세금이 없으므로 증여할 때 악의적으로 사용할 여부가 있음

 

가상자산 뉴스 일부내용
출처 : 네이버검색

 

3. 핀테크가 재테크

 

플랫폼의 특징중 인프라를 구축해야 하는 부분이 있다 보니 관심을 주기 위해 기업들은 향후 미래를 보고 투자하기 때문에 진입장벽이 낮으며 친구 초대, 출석, 댓글 쓰기 등 기타 이벤트로 기업의 화폐를 얻어 일상생활에서 활용을 해도 되고 암호화폐로 전환하여 투자수익을 얻을 수 있을 수도 있습니다.

 

  • 장점 : 재테크의 활용 가치가 커지고 있음
  • 단점 : 기업의 활용 가치에 따라 변화가 있음

예) 카카오 택시가 처음 출범할때 많은 고객들에게 관심과 사랑을 받았지만 향후 수수료 부분 문제로 이슈가 생김

 

갤럭시아 머니트리, 다날 기업 개요

 

1. 갤럭시아머니트리

 

갤럭시아 머니트리는 1994년 설립된 전문 결제 서비스 전문 기업으로 교환 기반의 결제 플랫폼 머니트리 리워드로 활용 가능한 좁쌀 코인 발행하여 국내 최초로 비트코인 결제시스템을 론칭하면서 NFT 사업으로 확장을 하고 핀테크 시장의 플랫폼 선도 기업입니다.

 

2. 다날

 

다날은 1997년 설립된 전자 결제 대행 서비스 전문 기업이며 실물 결제가 가능한 암호화폐 페이 코인 발행하면서 90만 회원이라는 인프라와 7만 개의 가맹점을 확보하면서 국내 암호화폐 플랫폼으로 선정이 되었습니다.

 

3. 위메이드 (공통점) 토큰 활용

 

위메이드는 "위믹스"라는 토큰을 발행하여 재테크와 투자수익을 올릴 수 있는 사업수단을 사용하여 게임하면 돈을 번다는 모멘텀으로 희소성을 가지고 실생활까지 들어오면서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반응형

 

주가 전망

 

1. 갤럭시아 머니트리

 

모바일 상품권 및 선불결제 암호화폐 결제 사업을 영위하면서 머니트리 플랫폼을 활용하여 200만 명 회원을 보유하였으며 화폐교환과 결제라는 장점을 가지면서 NFT 사업을 확장함에 따라 지속 성장할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됩니다.

 

2. 다날

 

암호화폐 결제 플랫폼 성장의 가속화로 인하여 실생활까지 사용이 확대가 되면서 다날의 기업은 2021년 1분기 당기순이익 270억 원을 달성하면서 흑자로 전환을 하였으며 언택트 소비는 지속될 것이고 NFT 사업 진출에 따라 실적 성장은 멈추지 않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NFT 뉴스 일부 내용
출처 : 네이버검색

 

3. 공통점

 

수익 창출이 가능한 재테크를 떠나서 투자수익까지 기대할 수 있는 사업수단으로 변화가 되어 실생활까지 들어왔으며 시작 단계의 사업이기에 희소성과 모멘텀이 충분하고 시장의 흐름도 반영되어 가기 때문에 좋을것으로 전망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