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정보

악재는 다 반영 "헬스케어,게임주" 저가 매수 타이밍 신호일까..?

by 돌담처럼 2022. 5. 25.

미국 증시는 스냅 발 기술주 약세와 부진한 경제지표에 혼조세를 보여주었으나 국내 증시는 헬스케어, 게임주가 지수 상승을 이끌어 상승으로 마감하였습니다.

 

반응형

 

코스피 2.617.22 (+0.44%)

코스닥 865.07 (+0.88%)

 

국내증시 장 초반에는 상승 흐름을 보이던 주가는 오후에 북한 7차 핵실험이 임박했다는 소식에 시장에 부정적인 영향을 주면서 주춤한 모습을 연출했습니다.

 

출처 : 네이버 검색

 

헬스케어

 

헬스케어는 경기침체에 대한 우려가 높아지는 요즘 같은 시기에 더 주목받는 산업입니다. 건강은 항상 중요한 문제라서 경기에 덜 민감한 경기 방어 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미국 증시에서도 존슨앤존슨, 화이자 등 헬스케어 종목이 상대적으로 좋은 흐름을 보여 주었습니다.

 

국내 증시에서는 오래만에 셀트리온의 행보가 돋보였습니다. 분식회계 논란과 이익 추정치 하향으로 주가가 부진했지만 하반기 신제품 출시 이후 수익성이 점차 개선될 거라는 전문가 분석이 나오면서 주가가 상승하고 1,600억 원 규모의 공급 계약 공시도 호재로 적용했습니다.

 

출처 : 네이버 검색

 

셀트리온 : +5.5%

셀트리온헬스케어 : +4.3%

셀트리온제약 : +3.5%

 

게임주

 

올해는 유독 게임회사들의 주가가 많이 하락을 했습니다. 그래서 바닥이라고 생각하는 분들도 상당히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저가 매수를 노리는 투자자들이 게임주로 몰리며 오늘 게임회사들의 주가가 상승을 했으며, 하반기에 신작들이 출시되면 실적이 오를 것이다라는 전문가 전망이 나왔습니다.

 

신작 출시는 게임 업계의 주가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이슈이며, 대형 신작이 나오지 않아 게임회사들의 매출이 지난해 분기 대비 감소를 했습니다.

 

신작이 흥행하며 매출이 오르고 그러면 주가에 반영이 되면서 반등하고 매우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사람은 자기가 보고 싶은 현실만 본다..자세히~

 

위메이드 : +11.9%

컴투스 홀딩스 : +6.9%

조이시티 : +5.8%

 

하반기 게임 신작 출시 일정

 

출시일정 회사명 게임명
3분기 넷마블 세븐나이츠 :
레볼루션
3분기 컴투스 서머너즈 워 :
크로니클
3분기 위메이드 미르M :
뱅가드 앤 본드
4분기 엔씨소프트 프로젝트 TL
4분기 펄어비스 붉은 사막
4분기 네오위즈 P의 거짓
하반기 크래프튼 킬리스토 프로토콜

 

당일 이슈

 

2차 전지 산업에서 공시와 함께 주가가 크게 하락한 두 기업이 있었습니다.

 

일진머티리얼즈 (-11.0%)

 

일진머티리얼즈는 2차전지 소재 중 동박을 만드는 기업입니다. 최대주주인 허재명 대표가 자기 지분 53%를 매각하기 위해 준비 중이라는 보도가 나왔습니다.

 

이에 대해 일진머티리얼즈가 내놓은 공시는 주가 하락 폭을 더욱 키웠습니다. "아직 확정된 바는 없다"

 

사실이 아니라면 사실무근이다라고 선을 그었을 텐데, 그러지 못한 것이 투자자들은 현실화될 가능성이 높다고 해석을 했고 결국 주가 가는 큰 하락을 했습니다.

 

엘앤에프 (-5.2%)

 

앨엔에프는 자사주 2,766억 원어치를 매각하겠다고 공시를 발표했습니다.

 

자사주를 팔아서 생산능력 확대에 사용할 것으로 보이기는 하지만 투자자들은 그렇게 해석을 하지 않았습니다.

 

FOMC 의사록 공개

 

오늘 밤에는 미국 소식을 매우 눈여겨봐야 합니다. FOMC 의사록이 공개되고 엔비디아 1분기 실적 발표할 예정이기 때문입니다.

 

의사록은 연준의 생각을 구체적으로 알 수 있습니다.

 

  • 현재의 경제 상황
  • 0.5% 금리 인상한 이유
  • 앞으로의 정책 방향

 

최근 중국의 제로 코로나 정책에 따른 경기침체 우려가 높아지고 있으며, 실제 글로벌 IB들은 중국의 성장률 전망을 크게 하향 중입니다. 중국 정부가 경기 부양책을 내놓고 있지만 이에 따른 효과는 아직 시간이 필요합니다.

 

중국의 지표가 회복된다면 국내 수출 경기 개선이 가파르게 진행될 수 있으니 주시할 해야 합니다.

 

낙관론 vs 비관론 사이에서 투자 전략.. 자세히~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