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정보

경제적 자유를 원하는 당신이 지금 해야 할 일

by 돌담처럼 2022. 7. 27.

썸네일
썸네일

 

요즘 들어서 경제적 자유란 말을 자주 듣고 있습니다.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경제적 자유의 사전적 의미는 더 이상 돈을 벌지 않아도 되는 상황을 뜻합니다.

 

경제적 자유를 누리기 위한 것으로 바로 입니다.

 

당연한 얘기를 한다고 생각할 수 있겠지만 돈을 벌려면 먼저 준비해야 할 것 있습니다. 바로 "돈 관리"입니다 조금 어려운 말로 "자산 관리"라고 부릅니다.

 

결론적으로 자산 관리를 얼마나 잘하느냐에 따라 쪽박을 찰 수도, 반대의 의미인 경제적 자유를 누릴 수도 있습니다.

 

반응형

 

목차

  • 은행, 증권사를 방문해야 자산 관리가 가능
  • 진짜 재산을 알 수 있어요
  • 만사가 귀찮은 당신이라면 순자산만이라도 확인
  • 흩어진 자산을 한꺼번에 확인
  • 미래를 체계적으로 설계

 

예전에는 은행, 증권사 VIP룸을 방문해야 자산 관리가 가능

 

비대면 시대에는 믿기 어려운 광경이지만 예전에는 금융사를 직접 방문하여 직원과 마주 앉아 상담을 통하여 자산 관리를 운영하는 형태로 이뤄졌습니다.

 

또한 과거의 자산 관리는 일반적인 서민이 누릴 수 있는 영역이 아니였습니다. 그렇다면 부자들은 자산 관리를 필수로 관리를 했는지 한 번쯤 생각해 보아야 합니다.

 

세상은 달라졌습니다. 이제는 자산 관리를 위해 굳이 각 금융기관 담당자와 얘기를 하지 않아도, 여러 금융 어플을 일일이 조회하지 않아도 되는 세상이 되었습니다.

 

그 이유는 금융사마다 마이 데이터 서비스 앱이 등장했기 때문입니다. 자산 연동을 하여, 자신의 자신을 관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내 진짜 재산을 알 수 있어요

 

우리는 모두 경제적 자유를 얻어 돈 걱정 없는 삶을 원합니다. 이를 조금이라도 다가가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순수한 내 돈을 알아야 합니다. 

 

순자산이 얼마인지 아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순 자산이란 자신의 부채를 뺀 금액을 말합니다. 내 돈에서 남의 돈을 제외했으니, 순순히 내 소유의 자산인 것입니다.

 

다시 말해 이번 달에 얼마를 벌었고 썼는지를 알고 계획을 세워야 합니다.

 

만사가 귀찮다면 순자산만 확인

 

금융사 어플마다 순전한 내 소유의 자산이 얼마인지 순자산의 증가 추이를 추적할 수 있도록 보여주고 있습니다.

 

멘털이 강해야 하더군요.

 

경제적 자유를 꿈꾸신다면 정말 다른 건 몰라도 순자산이 얼마나 늘어나고 있는지는 주기적으로 확인을 해야 합니다.

 

최소한 한 달에 수입보다 지출 구조가 많은지 꼼꼼히 체크하시길 바랍니다.

 

흩어진 내 자산을 한꺼번에 확인

 

보편적으로 대부분의 사람들은 몇 군데 이상의 은행 또는 금융(증권, 보험)과 거래를 합니다. 보통적으로 금융 생활은 장단점을 따져 여러 기관을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기 때문에 오히려 관리하기가 어려울 때가 많습니다. 흩어진 자산 때문에 전체적인 추이나 흐름을 알기가 매우 어려운 현실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흩어져 있던 각 자산을 마이 데이터를 통해 한 번에 볼 수 있다면 각 은행이나 카드사 어플에 접속하지 않아도 한 번에 자산 상태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미래를 체계적으로 설계

 

주 거래 금용사의 마이데이타를 활용하여 노후를 위해 필요한 돈과 저축한 돈, 투자 성과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보시길 바랍니다.

 

돈이 돈을 낳는다는 말 다들 아시죠.?

 

자본주의는 돈이 돈을 버는 구조예요. 그래서 노는 돈은 일하게 하고, 일을 잘 못하는 돈은 일을 잘하게 해야 합니다.

 

그것이 바로 투자라고 부릅니다.

 

투자는 돈을 불릴 수 있는 기회입니다. 하지만 반대의 의미로 손실이 날 수도 있습니다. 아쉽게도 투자를 하지 않으면 돈이 돈을 벌 수 있는 구조를 만들기 어려운 것이 현실입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자산 관리의 문제의식을 가지고 순수한 내 돈 즉 순자산을 늘리면서 현명한 투자를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예금, 적금부터 시작하시면서 점차적으로 핵심적인 투자 지식과 정보를 늘려 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