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정보

미국 FDA 신약 승인, AI 신약 개발 파로스아이바이오 주가 전망

by 돌담처럼 2023. 9. 6.

AI 기술 기반의 신약개발 플랫폼을 활용하여 치료제를 개발하는 신약개발 전문 기업 파로스아이바이오는  2종의 후보물질을 미국 FDA로부터 희귀 의약품으로 지정받으면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최근 국내시장은 모멘텀은 AI와 관련된 산업군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강력한 산업 군에 속해야 상승할 수 있거나 강한 파도가 모든 배를 더 높이 띄운다는 것은 아닙니다. 틈새시장, 특수한 전문성, 독자 기술, 규제 완화 같은 긍정적인 변화가 있는 산업이나 기업 즉 사람들이 더 잘 일하고 더 오래 살고 삶을 즐기도록 돕거나 기업들이 비용을 절감하고 생산성 및 효율성을 개선하도록 돕는 신기술이나 기존 기술의 새로운 활용업을 찾아야 합니다.

  • 긍정적인 변화를 겪는 기업에서 기회 포착

 

반응형

 

파로스아이바이오 주가 전망

PHI-101-OC는 PARP 타켓 표적항암제의 한계를 극복하는 신규 표적항암젤로서 향후 글로벌 제약사와의 기술이전을 통해 로열티 수입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AI 신약개발 플랫폼을 통해 신약 개발에 투입되는 비용과 기간을 단축시키고 성공 가능성이 높은 신약후보물질을 도출하는 게 회사의 사업 개요이며 2종의 후보물질을 FDA로부터 희귀 의약품으로 지정을 받았고, 비소세포 폐암 후보물질 1종을 유한양행으로 기술이전했습니다.

 

PHI-101 치료목적 사용승인 현황

파로스아이바이오 PHI-101 치료목적 사용승인 현황
출처 : 식품의약품안전처 의약품통합정보시스템

 

파로스아이바이오의 항암 신약 후보물질 PHI-101이 치료 목적사용 승인을 받았으며 치료 목적 사용 허가는 세 번째입니다. 그만큼 희귀 질환 치료제로 개발 중인 만큼 조기 상용화 가능성이 주목되고 있습니다.

 

AI 신약개발은 결과적으로 인체에 무해하면서도 특정 질병에 효과가 있는 새로운 약물을 찾아내는게 신약 개발입니다. 일일이 사람의 손을 통해 찾아내야 하지만 AI 신약개발은 단순하게 사람이 하는 과정을 이미 구축된 데이터 플랫폼을 바탕으로 시도를 할 수 있는 것입니다.

 

통계적으로 5000번에서 1만 번 정도를 실험하고 이후 약 10%가 미국 식품의약국 FDA의 승인을 받는 것이 통상적입니다. 보통 임상 들어 가기전까지 연구 기간으로만 5년 정도 소요되는데 AI가 이 기간을 15분 만에 수행이 가능해지면서 연평균 45% 성장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5년 걸리던 실험도 15분 만에 AI 개발 신약, 임상 나선다

 

파로스아이바이오는 국내 AI 신약 개발사 중 유일하게 임상에 나선 파이프라인 PH-101을 보유하고 있으며 차백신연구소, 신풍제약, 호주 시드니대 등 AI 기반 신약 공동개발 협약을 맺었습니다. 특히 지난달 미국 '엔비디아' 파트너사로 이름을 올려 주목을 받았습니다.

 

파로스아이바이오 미국 엔비디아와 AI 신약 공동개발 참여

 

파로스아이바이오 일봉 차트

파로스아이바이오 일봉 차트
출처 : 네이버 증권

 

다만 파로스아이바이오 기업은 상장 후 1개월 락업 해제 물량이 400만 주에 달해 영향을 주고 있는데 물량 소화 후 탄력적인 흐름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 2023.09.06 기준 약 200만 주 소화

 

TIMEFOLIO K바이오액티브 ETF에 편성되어 비중이 6.37%으로 수급에서 유리한 입장도 있지만 장대양봉 이탈시 추세가 이탈할 수 있으니 업황을 주시하시길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자료 (필독)

수익을 얻기 위해 주도주 찾는 방법

 


단순한 참고 자료로만 활용되기 강력히 희망하며 주식투자는 늘 위험한 특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