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정보

공모주 인플루언서 플랫폼 전문기업 레뷰코퍼레이션 수요예측

by 돌담처럼 2023. 9. 10.

기업공개 IPO 시장에서 2023년 9월 11~15일 인플루언서 플랫폼 전문기업 레뷰코퍼레이션의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에 돌입합니다.

 

레뷰코퍼레이션은 공모자금을 통해 해외사업을 확장하고 신사업 영역을 넓혀간다는 방침이며 현재 중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6개국에 진출한 상태로 내년에는 미국, 일본에서 서비스 론칭을 준비 중에 있습니다.

  • 9월 11~15일 레뷰코퍼레이션 (희망공모가 1만 1500원 ~ 1만 3200원)

 

레뷰코퍼레이션 홈페이지 썸네일
출처 : 레뷰코퍼레이션 홈페이지

 

레뷰코퍼레이션 수요예측

업계 최다 인플루언서 회원을 보유한 글로벌 플랫폼 전문기업입니다. 주로 소설미디에에서 활동하는 인플루언서와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원하는 국내외 기업을 연결해 주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014년에 설립된 레뷰코퍼레이션은 10년도 채 지나지 않는 사이 업계 최다 인플루언서 회원을 확보했으며 올해 2월 기준 국내 외 인플루언서 회원 수는 100만 명을 넘어섰습니다.

  • 이를 바탕으로 생산한 콘텐츠는 600만건
  • 기업 고객층도 탄탄
  • 무신사, 동원 F&B, 국순당 등 굵직한 기업 포함

 

반응형

 

견조한 실적 성장세

레뷰코퍼레이션은 설립 이후 꾸준히 매출을 끌어올렸습니다. 소설네트워크서비스 (SNS)가 발달하면서 인플루언서가 늘어났고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나서는 기업들이 늘어난 영향이 매출의 기반이 되었습니다.

  • 매년 약 10%대의 영업이익률을 유지
  • 2022년 연결기준 영업이익 45억 원
  • 올해 상반기 영업이익 19억 원

 

잠재력 지닌 시장

레뷰코퍼레이션은 인플루언서 플랫폼으로 확고한 입지를 다진 기업이며 시장이 확대되면 누구보다 강력한 성장 동력을 얻을 수 있다는 위치에 있습니다. 인플루언서가 마케팅의 큰 손으로 부상하면서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글로벌 마케팅 분석업체 인플루언서 마케팅허브에 따르면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글로벌 마케팅 시장 규모는 2016년 17억 달러에서 지난 164억 달러까지 커졌습니다. 불과 6년 남짓한 기간 동안 10배 가까이 커진 것입니다.

  • 올해 시장 규모 211억 달러 예상

 

인플루언서 마케팅 시장은 진입장벽이 낮으며 스마트폰의 등장과 함께 소설네트워크서비스는 엄청난 속도로 급성장했습니다. 이에 따라 활동하는 인플루언서도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났습니다.

  • 성장하기 시작한 단계

 

리스크

마케팅 시장은 대외변수에 매우 취약합니다. 특히 경기 둔화에 큰 영향을 받기에 경기가 나빠지면 도전적인 환경 속에서 압박받는 기업들은 긴축에 들어가기 마련입니다. 이때 가장 먼저 잘라내는 것이 마케팅 비용입니다.

 

아쉬운 것은 한국은행 경제전망 보고서에 따르면 국내 민간소비가 점차 둔화되고 있다는 것입니다.

 

레뷰코퍼레이션 IR 키워드 '독보적 점유율'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