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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정보

에이피알, 글로벌 뷰티 시장 공략 가속화 : 미국·일본 시장 1,000억 돌파

by 돌담처럼 2024. 12. 14.

에이피알 기업은 미국과 일본 시장에서 폭발적인 성장세를 기록하며 글로벌 뷰티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굳히고 있습니다. 에이피알의 지역별 실적 분석과 해외 시장 성장 전략을 자세히 살펴봅니다

 

에이피알 로고
에이피알 로고

 

1. 에이피알의 메디큐브, 글로벌 시장에서 빛나는 성과

2024년, 에이피알의 메디큐브는 국내외 시장에서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뤄냈습니다. 특히 해외 시장에서의 약진이 두드러지는데, 미국과 일본에서 각각 123%, 78%라는 놀라운 성장률을 기록하며 1,000억 원의 매출을 돌파했습니다. 이는 메디큐브의 제품력과 함께, 해외 시장에서의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 및 현지화 전략이 주효했음을 보여줍니다.

 

에이피알 메디큐브 지역성장 성과
메디큐브 지역 성과

 

1-1. 국내 시장

12% 성장률 기록
메디큐브 9주년 프로모션, 하이포커스 샷 출시 효과
꾸준한 성장세 유지

 

1-2. 미국 시장

123%라는 경이적인 성장률 달성
블랙프라이데이 기간 동안 제품 판매량 급증
제로모공패드 토너, 아마존 카테고리 1위 석권
아마존, 틱톡샵 등 판매 채널 다변화

 

블랙프라이데이 기간 구글 트렌드 및 아마존 베스트셀러 집계를 기반으로 에이피알의 4분기 북미 매출 기대감이 증폭되고 있습니다.

 

1-3. 일본 시장

78% 성장, 분기 최대 매출 경신
메가와리 행사를 통한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
일본 내 브랜드 인지도 및 선호도 상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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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재무제표

 

에이피알 재무제표
에이피알 재무제표 자료 : Butler

 

 

자산총계가 증가하는 경향은 기업이 성장하고 투자를 확대하며 자산을 늘리고 있음을 의미하며 이는 기업이 사업 확장을 위해 외부 자금을 조달했거나 운영 자금으로 인해 부채가 증가했음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부채통계를 자본총계로 나눈 값으로 기업의 재무 안정성을 나타내는 지표이며 꾸준히 성장하고 있습니다.

 

재무제표 막대그래프
재무상태표 자료 : Butier

 

코스피 대비 에이피알 주가 흐름도
거래정보 자료 : Butier

 

에이피알 주가와 KOSPI 지수를 비교하여 에이피알 주가가 전체 시장 대비 어떻게 움직였는지 알 수 있으며 KOSPI 지수가 하락하는 동안에도 에이피알 주가가 상승했다면, 에이피알 주식이 상대적으로 강세를 보였다고 해석할 수 있습니다.

 

3. 기업 탐방 및 투자 전략

전체적으로 긍정적인 사업 전망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3-1. 4분기 실적 전망

운반비 감소 : 4분기에는 운반비가 3분기보다 감소하여 수익성 개선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
일회성 비용 부재 : 특별한 일회성 비용 없이 안정적인 실적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
주력 제품의 선전 : 부스터프로, 부스터힐러, 제로모공패드 등 주력 제품들이 시장에서 좋은 성과를 보이고 있어 4분기 실적 기대감을 높이고 있음

 

3-2. 중장기 성장 전략

PDRN 시생산 : 2025년 1분기 PDRN 시생산을 통해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할 것으로 기대
해외 시장 집중 : 국내 시장뿐만 아니라 해외 시장에도 적극적으로 진출하여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계획
온라인 채널 강화 : 온라인 채널을 중심으로 마케팅을 강화하여 판매를 확대할 계획
2 공장 가동률 증가 : 2 공장 가동률을 높여 생산 능력을 확대하고, 매출 증가에 따른 고정비 부담을 완화할 것으로 예상

 

3-3 투자자 관점에서의 평가

주요 제품의 경쟁력 확보 : 주력 제품들이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어 미래 성장 가능성이 높음
해외 시장 진출 : 해외 시장 진출을 통해 성장 기회를 확대하고, 사업 다각화를 추진하고 있어 긍정적인 평가
온라인 채널 강화 : 온라인 채널을 중심으로 마케팅을 강화하여 효율적인 판매를 이루고, 소비자와의 소통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
생산 능력 확대 : 2공장 가동률 증가를 통해 생산 능력을 확대하고, 수요 증가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


하지만, 다음과 같은 점도 고려해야 합니다.

경쟁 심화 : 경쟁이 심화되는 시장 환경에서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서는 차별화된 경쟁력 확보가 필요
경기 변동 : 경기 침체 등 외부 환경 변화에 따라 실적이 영향

 

에이피알은 주요 제품의 경쟁력 강화와 해외 시장 진출 등을 통해 지속적인 성장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경쟁 심화와 외부 환경 변화 등의 위험 요소도 고려해야 합니다. 투자 결정은 이러한 정보를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신중하게 내려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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