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트로닉 업체는 1997년에 설립하여 2006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을 했으며 미국, 독일, 중국, 일본에 각각 해외 판매 법인을 자회사를 두고 있으며 북미 시장에서 인정받은 레이저 기기를 통한 루트로닉 주가 전망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루트로닉은 레이저 장비 개발 및 판매에 주력하고 있으며 RF, EM 등 다른 에너지원을 이용한 피부미용 의료기기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매출비중
해외 판매 비중은 2022년 88.2%로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으며 미국에서 41% 유럽 18%로 선진국향 비중이 매우 높습니다. 리오프닝로 의료 및 미용기기주에 대해 긍정적인 전망이 나오고 있으며 K뷰트에 관심이 큰 중국을 비롯해 주요 국가의 호재로 작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루트로릭 주가 전망
- 인정받은 레이저 기기
- 소모품 발생(신제품 출시)
- 높은 밸류에이션 매력도
1. 인정받은 레이저 기기
루트로닉 레이저 기기들은 국내도 인정을 받았지만 북미 시장에서도 기술적으로 인정받으면서 주요 제품 5개 중심으로 매출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루트로닉 업체는 2019년 이래로 의사들의 편의성과 효율성을 개선시킨 신제품을 매년 출시하면서 시장 점유율을 확대 중입니다.
- 북미 판매법인 영업사원 수 증가
- 인센티브 구조를 체계적으로 정립
- 미국 수출액이 급격하게 성장 중
고가, 고마진 제품 중심의 제품 구성 개선 및 일부 환율 효과로 긍정적인 결과가 나올 수 있으며 작년에 출시한 레이저 의료기기 더마이브이도 매출 상승세가 유지되고 있습니다.
2. 소모품 발생(신제품 출시)
올해 하반기 신제품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소모품 비중을 늘리는 방향으로 전략을 변경하고 있습니다. 레이저 장비 외에 보유하고 있는 지니어스, 아큐핏 침투율이 높아지면서 소모품 판매 비중도 늘어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루트로닉은 2021년부터 피부케어에서 벗어나 개인 맞춤형 근육 강화, 체형 관리 목적의 아큐핏과 근육을 완화하는 의료기기인 아큐커브를 출시하면서 제품 포트폴리오를 다양화하면서 경쟁력을 높이고 있습니다.
3. 높은 밸류에이션 매력도
클래시스나 제이시스메디칼, 비올 등 대부분의 미용의료기기 업체들은 PER 20~25배이지만 루트로닉은 올해 기준 12배에 불과하며 소모품이 발생하지 않고 장비 판매로 주요 수익을 창출하기에 밸류에이션이 낮게 적용되었습니다.
- 올해 하반기부터 소모품(신제품) 출시 및 판매
- 장비 판매만으로 2022년 연간 매출 2642억 원
- 전년대비 52.1% 성장하는 놀라운 저력
- 소모품 매출 비중 증가 시 국내 경쟁사만큼 리레이팅 가능
가파른 인력 증가로 인한 단디 비용 증가가 우려로 존재하였으나 미용의료기기 산업에서 매출을 일으키는데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세일즈맨을 채용 후 트레이닝 기간을 거쳐 3~6개월 뒤 본격적으로 매출에 기여하기 시작합니다.
- 인력 확충 증가로 이어진 과거 사례에서도 확인 가능
2023년에도 피부미용 시술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40% 내외의 외형과 이익 성장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자료
'주식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로봇 관련주 총정리 (감속기, 협동, 산업용, 물류, 서비스) (0) | 2023.03.17 |
---|---|
샤페론 염증복합체 억제제, 항암치료 시장 진출 (0) | 2023.03.16 |
실리콘밸리뱅크 SVB 파산 사태 금융시장 충격 (0) | 2023.03.13 |
돈 찍는 면허 리튬 정제사업 하이드로리튬, 어반리튬 주가 전망 (0) | 2023.03.09 |
이오플로우 당뇨 웨어러블 인슐린 펌프 개발 기업 주가 전망 (0) | 2023.03.0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