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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정보

감성코퍼레이션 중국 단체 관광 재개 수혜주 및 해외 진출 모멘텀

by 돌담처럼 2023. 9. 17.

내수시장에서 강한 매출 성장과 더불어 중국 단체 관광 재개로 마진 개선의 기대감과 대만, 중국, 홍콩 시장 진출로 실적이 늘어날 모멘텀으로 가파른 실적 성장세가 기대되는 감성코퍼레이션 기업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감성코퍼레이션 기업 개요

감성코퍼레이션은 의류 부문과 모바일 부문으로 분류되며 의류 사업 부문은 브랜드 '스노우파크 어패럴' 보유하고 있습니다. 의류, 신발 등을 제조 및 유통하고 있으며 모바일 사업 부문은 브랜드 '엑티몬'을 보유하고 있어 보조배터리, 충전기류, 스피커, 케이블 등 휴대폰 액세서리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2019년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한 이후 직접 기획, 소싱, 디자인을 하고 있으며 제품의 제조는 하도급사로부터 완사입의 형태로 판매중입니다.

 

2. 투자포인트

2-1 상반기 호실적

상반기 매출액 712억 원, 영업이익 122억 원으로 호실적을 달성하였으며 상반기 기준 156개까지 매장 수가 순조롭게 확대되어 가고 있어 브랜지 인지도에 따른 상승에 매장 당 매출도 견조하며 어패럴 부문의 실적 성장세가 기대되고 있습니다.

  • 매출 고성장에 따른 레버리지 효과 발생

 

감성코퍼레이션 연매출 추이
출처 : 신한투자증권

 

2-2 하반기 중국 단체 관광 재개 및 해외 모멘텀

중국 단체 관광이 재개됨에 따라 제주지역 면세품 등 오프라인 점포의 수혜가 기대되며 하반기 중국 현지 파트너사와 협력하여 중국 시장 진출을 본격화할 전망입니다.

 

대만 시장도 지난 5월부터 판매를 시작하여 양호한 초기 수요가 확인되었으며 하반기에도 어패럴 부문의 고성장세가 이어질 것으로 시장은 기대하고 있습니다.

 

일본 캠핑용품 브랜드로 유명한 스노우피크 브랜드의 의류 라이선스 사업을 전개 중이며 남성 캐주얼 중심이었으나 여성, 유아동복 라인까지 확장 중입니다.

  • 무신사 같은 온라인 채널과의 전략적 협업 마케팅을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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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전망

하반기 내수와 2024년 해외 실적 기대치를 높고 내수 의류 시장과 해외 매출 성장성을 보여주다면 2024년 시가총액은 최대 7~8천억 원 내외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 현재 시총 3,500억 원

 

감성코퍼레이션 매출액 및 영업이익 전망
출처 : 키운증권

 

국내 캠핑 업계에서 스노우파크는 그 어떤 캠핑 브랜드도 범접할 수 없을 정도의 브랜드 위상을 가지고 있으며 캠퍼라면 누구나 소유하고 싶어 하는 대표 프리미엄 브랜드입니다. 대만과 중국에서의 성공 여부가 주가의 리레이팅 요소가 될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됩니다.

 

3-1 폭발적인 캠핑 인구 증가 예상

중국은 소득 증가로 인해 레저 생활의 여유가 높아졌으며 정부 차원에서의 캠핑장 인프라 확대와 특히 한국과는 다르게 여성의 캠핑 장비 구매가 상대적으로 높게 나타나고 있으며 이는 잠재적으로 고가 제품의 수요 증가로 이어질 수가 있다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 명품에 열광하는 중국인 결국 아웃도어도 브랜드 이미지 중요
  • 변수만 없다면 국내에서의 성공 가능성 가시화 구간
  • 국내 대중화 성공 단계 초진입

 


위 내용은 신뢰할 수 있다고 판단되는 자료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지만 투자의 절대적 지표는 아니며 참고자료로 활용되기를 원하며 투자 판단 및 결정에 따라 투자 결과는 투자자에 귀속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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