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정보

코스모화학 주가 전망 (폐배터리 52주 신고가)

by 돌담처럼 2022. 9. 15.

국내 최초 백색 안료인 이산화티타늄과 2차 전지 핵심소재인 황산코발트를 생산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폐배터리 관련주 코스모화학 기업의 주가를 전망하도록 하겠습니다.

 

코스모화학 썸네일
코스모화학

 

코스모화학 기업은 2022년 9월 14일 52주 신고가를 달성하면서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현 시점에서 시장성, 기업성, 차트, 재료에 대해 분석하여 추가적인 상승 여부를 살펴보겠습니다.

 

시장성 경제 시장성 때문에 저평가 구간 여부
기업성 시총과 기업의 순 현금 비율, ROE 등
차트 전고점을 돌파한 패턴
재료 추가적으로 상승이 나올수 있는 이슈

 

코스모화학 기업

 

이산화티타늄

냄새와 맛이 없는 백산안료 화학제품은 기초원료로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그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이산화티타늄은 중독 및 발암성이 없는 것이 장점으로 산업 전반으로 사용되기 때문에 추가적인 신규 사업의 성장기회의 가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황산코발트

2011년 황산설비를 건설하여 가동하였으나 업황 부진으로 2016년 가동 중단, 이후 전기치 향 코발트 수요가 급증하면서 2018년부터 공장을 재가동을 하였습니다.

 

시장성

 

물가를 안정시키기 위해 금리인상은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미 8월 소비자물가 상승률은 전년 동기 대비 0.2% 내려갔지만 시장의 예상치보다 높게 나오면서 물가 상승률 둔화가 시장의 기대보다 못 미치면서 고강도 긴축 우려에 경제 둔화는 사실화가 되어 가고 있습니다.

 

물가지표 작년 금년 예상
미국 8.5% 8.3% 7.5%

 

미국 소비자물가 발표후 나스닥 주가 폭락 기사일부
출처 : 네이버 검색

 

기업 재무제표

 

재무제표를 분석하며 볼 때 여러 가지 비교를 해야 하지만 전년 대비 수익을 내고 있다는 것은 기업이 생산하고 있는 제품이 판매가 되고 있다는 것이기 때문에 필자는 긍정적으로 보고 있습니다.

 

반응형

 

  • 영업이익증가율 : 사업의 수익성이 얼마나 성장하고 있는지
  • 당기순이익 : 기업의 전체 수익에서 세금 비용까지 차감한 금액
  • 유보율 : 영업을 통해 벌어들인 잉여금 (자본금을 초과하는 금액) 
  • ROE : 10% 이상을 수익을 잘 내는 기업

 

코스모화학 재무제표
출처 : 네이버 금융

 

코스모화학 기업은 연간실적, 분기 실적이 성장하고 있음을 보여 주고 있으며, 전기차 시장 성장은 배터리 리사이클링 산업의 성장을 의미하기 때문에 소재 조달망 구축 기업들도 수혜가 지속될 것입니다.

 

기업 차트

 

증권가에는 신고가를 경신한 종목은 속아도 매수하라고 하는 말이 있고, 활활 타오르는 불길의 화상을 피하다가 얼어 죽는다라는 말도 있습니다. 52주 신고가를 경신한 종목은 항상 유심히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출처 : 키움증권 상:월봉, 하:일봉 차트

 

싸게 사서 비쌀 때 팔아라 말은 틀린 말이 아닙니다. 하지만 역사적으로 신고가 종목은 지속적으로 오르고 신저가 종목은 지속적으로 떨어지는 것을 자주 보게 됩니다.

 

업종 재료, 이슈

 

2022년 8월 미국에서 인플레이션 감축법안으로 중국산 폐배터리 제품을 배제하려는 움직임을 보이면서 반사 이익을 받고 있으며, 코스모화학 기업은 폐배터리 재활용 공장을 증설하여 내년부터 공장을 가동할 전망입니다.

 

정부 폐배터리 규제 완화 기사 일부
출처 : 네이버 검색

 

폐 배터리 시장은 적극적으로 정부의 정책 지원이 있으며 대기업들도 뛰어들 정도로 성장성의 기대감이 증가되고 있고 광물들을 추출해 재사용하는 시장도 크게 성장될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올해부터 폐배터리 산업의 성장세가 본격화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으므로 주목하면 좋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맺음말

 

금리인상에 의한 경제 둔화 우려 부분만 부정적으로 보이고 폐배터리 재활용 사업 부분에 코스모신소재 종속회사 수요처가 있다는 점도 유념해야 합니다.

 

코스모화학 기업
경제성 금리인상으로 경제 불안정상태
기업성 전년대비 수익구조 상승
차트 전고점 돌파 (52주 신고가)
재료 전기차 와 동반 상승

 

광물 조달 계획 수립한 포스코케미칼의 주가 폭등은 광물의 중요성을 상징했다고 볼 수 있으므로 광물 자원 기업의 가치가 재평가되고 있는 시점이라고 필자는 조심스럽게 생각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자료
금리인상이 주는 경제
주식 캔들 실전 모양 응용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