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가 호실적을 기록하면서 광고 시장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나스미디어가 넷플릭스와 협력하여 광고 사업을 진행하고 있기에 주가가 긍정적 흐름이 예상되어 살펴보려고 합니다.
넷플릭스 호실적은 광고 시장 진출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습니다.
1. 돈이 되는 광고
넷플릭스가 10월 18일 3분기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 매출액 : 약 11조 5,700억원 전년동기대비 +8%,
- 영업이익 : 약 2조 5,900억원 전년동기대비 +25%
3분기에는 원피스, 위처, 탑보이 등이 포함되면서 예상보다 높은 회원 증가로 예상치를 상회한 것입니다. 특히 주목해야 할 것은 가입자의 증가입니다.
3분기 매출 증가는 유료 공유와 글로벌 스트리밍의 확장으로 평균 유료 회원 수가 전년 동기 대비 +9% 증가한 것입니다. 넷플릭스는 이번 실적 발표에서 명확히 밝히고 있습니다.
'가입자 수가 증가하면 광고가 증가'한다.
멤버가 좋아할 영화와 시리즈를 만들고 유료 공유를 통해 수익화를 개선하고 광고 사업을 확장하며 가격과 계획에 대한 정교함을 높이는 데에 주력했고 넷플릭스의 광고 계획의 채택은 계속 증가하여 이번 실적에서 광고 계획 회원 수는 분기 대비 약 70% 증가했습니다.
광고 국가 가입자의 30%가 평균적으로 광고 계획에 가입하고 있으며 이 사업을 확장하기 위해 더 많은 작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미국에서는 월 6.77달러의 광고 계획을 수립하고 있습니다.
광고형 스탠다드는 시간당 평균 4~5분 광고를 보는 대신 기존 베이식 월 9,500원 보다 저렴한 월 5,500원의 가격으로 넷플릭스를 이용하는 새로운 요금제입니다.
2. 나스미디어
넷플릭스는 모든 시업이 탐낼 만한 광고 플랫폼입니다. 2023년 2분기 기준 넷플릭스 전체 가입자가 2.38억 명입니다. 기존에 없던 새로운 플랫폼에서 광고를 노출하는 것도 호재인데 넷플릭스라는 것은 매우 의미하는 바가 크다고 생각됩니다.
OTT 광고 시장의 성장세도 나스미디어엔 긍정적인 시그널입니다.
다른 OTT들도 광고대행 파트너로 넷플릭스와 손을 잡은 나스미디어를 선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나스미디어는 이미 국내 유튜브 광고시장에서 상당한 시장 지배력을 보유한 것을 감안하면 가능성은 충분합니다.
나스미디어는 구글 프리미어 파트너 어워즈 2022에서 리드 생성 부문을 수상하였으며 구글 파트너 중 성과에 크게 기여한 곳에 수상하였기에 입지가 그만큼 탄탄하다는 의미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것들이 나스미디어의 주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넷플릭스와의 협력을 통해 광고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하지만 광고 시장 진출이 아직 초기 단계이기 때문에 광고 시장에서의 성공 여부는 아직 불확실성이 존재하며 광고 시장의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기 때문에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갈 수 있을지 지켜봐야 할 것입니다.
3. 기술적 분석
3-1 실적추이
그동안 마진이 높은 기존사업 디지털 광고보다 신성장 모바일 플랫폼 비중을 확대하면서 비용 증가로 수익성이 하락했습니다. 다만 신규 성장 사업인 AI큐레이션커머스사업과 퍼포먼스광고로 수요가 몰리면서 긍정적입니다.
3-2 기술적분석
이동평균선 역배열이 단기간에 눈에 띄게 상승하기에는 누르는 압력이 크지만 일목균형표 기준선과, 전환선을 돌파하는 신호는 긍정적으로 해석됩니다.
- 이동평균선 200일 빨간색, 150일 보라색, 50일 노란색
- 일목균형표 기준선 검은색, 전환선 초록색
현 주가는 저평가 상태로 가격 메리트 발생 구간이며 단기적으로 2023년 7월 캔들볼륨 음봉이 크게 자리 잡고 있던 저항대 부근까지 상승할 것으로 보입니다.
위 내용은 신뢰할 수 있다고 판단되는 자료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지만 투자의 절대적 지표는 아니며 참고자료로 활용되기를 원합니다. 투자 판단 및 결정에 따라 투자 결과는 투자자에 귀속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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